하나님께 영광을
이웃에게 행복을

  >     >  

인사말

0101_img01.png

0101_img02.png

0101_img03.png

저희 대구서문교회는 하나님께는 영광을, 세상을 향하여는 빛과 소금이 되는 교회로서 지난107년 동안 그 사명을 감당해 온 대구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교회 중 하나입니다.
저희 대구서문교회의 가장 큰 특징은 신,구의 조화를 이루는 교회입니다
오랜 전통을 자랑하면서도 동시에 적극적으로 개혁을 이루어 나가는 역동적인 교회입니다

전통적이며 신앙의 경륜이 깊은 성도들을 위하여는 원로 이성헌목사님께서
젊고 발랄한 신세대를 위하여서는 저와 젊은 부목사님께서 함께 말씀을 증거하고 가르치는 말씀에 능력이 있는 교회입니다.

균형은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의 균형입니다.
기독교의 강장 큰 특징은 사랑이며 그 사랑은 위로는 하나님 사랑이며 옆으로는 내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는 것입니다.
불행하게도 한국교회는 수직적인 하나님 사랑을 잘 가르쳐 왔지만 수평적인 이웃 사랑에는 깊은 관심을 가지지 못해 온 것이 사실입니다.
저의 목회는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이 균형을 이루게 하는 것입니다.

균형은 그리스도인의 교회 안에서의 생활과 밖에서의 생활의 균형입니다
한국의 그리스도인의 교회 안의 생활과 교회 밖의 생황이 균형을 이루지 못함으로 바리새화 되고 세상 사람으로부터 손가락질을 받게 되고 말았습니다.
저의 목회는 교회생활, 가정생활, 사회생활이 균형을 이루게 함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성숙한 그리스도인을 배출하는데 있습니다.

균형은 교회의 내적 사명과교회의 외적 사명의 균형입니다.
교회는 이미 구원함을 받은 하나님의 백성을 보호하고 양육하는 교회의 내적사명과 아직 구원을 받지 못한 세상 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한 교회 외적인 사명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사명 중 어느 것이 무시되는 교회는 죽은 교회요, 병든 교회입니다.
저의 목회는 교회의 내적 사명과 함께 교회의 외적 사명이 균형을 이루게 하는데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대구서문교회 홈페이지를 많이 사랑해 주시기 바라며 네티즌 여러분과 그리고 섬기시는 교회위에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은총이 언제나 충만하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을 사랑하는 이상민 목사